카피 내용
KIA MOTORS
새로운 3000cc 승용차를 기아(起亞)가 선보입니다.
정부공인 시가지 주행연비
•배기량 : 2,980cc •변속기형태 : A4 •연비 : 9.01km/ℓ •시험차공차중량 : 1,450kg •시험기관 : 미국EPA
퍼스트 클라스 세단-기아「세이블」!
「세이블」은 포드의 기술과 기아의 신뢰로 선보이는 새로운 V6-3000cc 세단입니다.
기아 「프라이드」가 미국에 진출한 이후, 계속 그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아는 이러한 자동차시장의 국제협력화 추세에 따라 포드가 개발하여 미국대륙을 열광시킨 새로운 3000cc승용차 「세이블」을 국내에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기아「세이블」은 포드의 첨단공학과 엄격한 안전설계, 그리고 기아의 반세기 신뢰가 조화된 승용차로 귀하의 안전과 품격을 대변하는 새로운 상징이 될 것입니다. 새로운 3000cc 퍼스트클라스 세단-기아 「세이블」!
퍼스트 클라스 SAFETY
미연 자동차안전기준 (FMVSS) 및 포드의 엄격한 안전기준에 입각하여 에너지 업소빙범퍼, 고장력 스틸가드, 고강도 천정설계. 2계통식 파워 브레이크 등 모든 메카니즘에 첨단의 안전설계를 도입, 전후 좌우 상하 전부분의 안전에 최대역점을 두었습니다.
퍼스트 클라스 STYLE
앞선 감각의 풀 에어로 다이나믹 스타일로 소형차를 능가하는 놀라운 공기저항계수(CD=0.32)를 기록, 바람이 오히려 자동차의 진행을 자유롭게 한다는 새로운 스타일 컨셉트를 창조해냈습니다.
퍼스트 클라스 SPACE
3000cc 승용차의 진정한 가치를 편안함에 두고, 사람을 위한 공간을 최대한 넓게 설계했습니다. 여기에 첨단의 자동온도조절 시스템과 80W 하이레벨 오디오 시스템 및 맥퍼슨식 질소충전 4륜독립 현가장치가 그 안락함을 더해드립니다.
퍼스트 클라스 DRIVE
드라이브를 단순한 조종이 아닌 즐거움으로 느낄 수 있도록 각종 계기 및 드라이브장치에 인체공학을 적용했습니다. 초정밀 디지탈타입 계기판을 비롯, 자동정속주행장치, 키리스엔트리 시스템, 파킹 브레이크 자동해제장치, 6-Way 파워시트 등이 최상의 드라이브감각을 약속합니다.
퍼스트 클라스 POWER
엔진의 형식부터가 한단계 앞선 3000cc-V6형으로 설계되었으며, 엔진에 내장된 EEC-Ⅳ 컴퓨터칩이 모든 정보를 스스로 판단하여 연료 및 공기공급을 최적의 상태로 콘트롤함으로써 파워, 스피드, 등판능력 등의 놀라운 성능이 실제 주행에서 더욱 확실하게 입증됩니다.
3000cc∙퍼∙스∙트∙클∙라∙스∙세∙단
SABLE MERCURY
KIA기아산업
(출처 : 네이버 뉴스 라이브러리 : https://newslibrar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