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 쏘나타

자동차 브랜드명 EF 쏘나타
시기 성장기(1970년-1999년)
회사명 현대자동차(Hyundai motors)
매체 신문사명 매일경제
게재일 1999-05-24
광고 광고 제목 달리고 있는 이 순간에도 교감은 계속됩니다
주제어

카피 내용

2002 월드컵 공식 후원사-
현대자동차

달리고 있는 이 순간에도 교감은 계속됩니다

시동을 거는 순간, 당신의 운전습관을 기억하는 HIVEC트랜스미션은 당신에게 가장 알맞은 변속시기를 결정합니다. 혹시 채 마르지 않은 길이라면 이미 물기를 읽은 TCS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구동력을 조절해 줄 것입니다. 험로라구요? 이미 길을 읽은 ECS는 더블위시본 서스펜션과 함께 가장 편안한 상태로 승차감을 유지시켜 줍니다. EBD-ABS는 변화되는 차량의 무게에 따라 바퀴의 제동력을 적절하게 조절합니다. 이렇듯 EF쏘나타는 엔진과 미션, 브레이크 그리고 서스펜션이 끊임없는 대화를 나눕니다. 당신의 운전습관, 도로여건, 그리고 변하는 외부환경에 대해서…이런 드림 테크놀로지로 미국에서도 세계명차로 격찬받는 EF쏘나타. 하지만 진정 자랑하고 싶은 것은 당신만의 안락하고 편안한 드라이브, 바로 그것입니다.
드림 테크놀로지 – EF쏘나타는 운전자의 마음과 대화합니다.

EF
SONATA
Dream Technology

■EF쏘나타 인기절정! 99년 1~4월 중형 승용차 부문 72% 석권 (한국자동차공업협회 판매자료)

꿈의 기술로 편안하고 안전하게- 드림 테크놀로지
인공지능형 HIVEX 오토 트랜스 미션
(Hyundai Intelligent Vehicle Electronic Control)
운전자의 엔진 브레이크 사용빈도와 습관, 가속 성향 등 운전자의 취향을 기억하여 스스로 변속 패턴을 조절하는 학습기능을 갖추었으며 최상의 변속성, 저연비, 경량화까지 실현했습니다. (2.0이하 선택)

EBD-ABS/TCS
(Electronic Brake force Distribution-ABS / Traction Control System)
EBD-ABS가 승차인원에 따른 차량의 총무게를 감지, 브레이크의 제동력을 적절히 배분 및 조절하여, 출발 및 코너링시 TCS가 타이어의 미끄러짐 현상을 예방합니다. (EBD-ABS:2.0 GVS 이하 선택 TCS:2.0 GOLD 이상 선택)

ECS/더블위시본 서스펜션
(Electronic Control Suspension)
중력감지센서를 통한 노면 인식기능이 있는 3단계(SOFT/MEDIUM/HARD)제어 ECS와 대형 승용차에 적용되는 더블위시본 서스펜션으로 최상의 승차감을 드립니다.(ECS:2.0 COLD 이상 선택)

(출처 : 네이버 뉴스 라이브러리 : https://newslibrar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