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V8

자동차 브랜드명 포드 V8
시기 태동기(1930년-1969년)
회사명 포드 모터스(Ford motors)
매체 신문사명 동아일보
게재일 1936-04-15
광고 광고 제목 행락(行樂)의 계절(季節)이 되었습니다 외출(外出)는 반드시 포드(フォード) V・8을 선택(選擇)하십시오
주제어 포드 V8, 안전성, 쾌적감, 경제성, 특약판매점

카피 내용

행락(行樂)의 계절(季節)이 되었습니다
외출(外出)는 반드시 포드(フォード) V・8을 선택(選擇)하십시오
그(其) 이유(理由)는

조종자(操縱者)로서, 또(又)는 승객(乘客)으로서 이편에 타보시면 아실 것입니다.
그것은
최량(最良)한 타는 맛 – 즉안전(卽安全)과, 실(室)의 넓이와, 승객(乘客)의 쾌적감(快適感)
최대(最大)의 경제(經濟) – 모든 경비(經費)로 따져보면 1리당 비용(哩當費用)은 최저(最低)합니다. 연료비용량(燃料費用量)이 적은 점(點)으로는 포드(フォード)가 제일(第一)입니다.
최대(最大)의 이익(利益)과 쾌락(快樂) – 승객(乘客)의 수용력(收容力)은 많고 게다가 비용(費用)이 근소(僅少)하므로 결국(結局) 수익(收益)은 다대(多大)합니다. 편(便)한 운전(運轉), V-8엔진, 부드러운 타는 맛은 피로(疲勞)를 감소(減少)합니다.

승객(乘客)으로서 이편에 타보시면 아실 것입니다
그것은
최고도(最高度)의 안전(安全) – 타(他) 택시나 하이어(ハイヤー, hire, 콜 택시)의 도저(到底)히 따르지 못하는 바입니다, 대부분(大部分)의 자동차(自動車)에는 안전성(安全性)이 결여(缺如)합니다
차실(車室)의 광활(廣濶) – 타(他) 택시나 하이어(ハイヤー, hire, 콜 택시)로 이만큼 차실(車室)에 여유(餘裕)가 있는 차(車)는 없습니다. 차(車)를 따라서는 실내(室內)가 훨씬 좁습니다.
부드러운 스프링 작용(作用) – 센터 포이즈 라이더(『センターポイズ』ライド, center poise ride)에 배(配)하기를 부드러운 스프링으로서 하였는 고(故)로, 타는 맛은 쾌적무쌍(快適無双)합니다.

포드(フォード) V・8

포드 특약판매점(フォード特約販賣店)
이토상회(イトウ商會) 청진(靑津)
환대(마루다이)상회(丸大商會) 전주(全洲)
조선철도주식회사자동차판매소(朝鮮鐵道株式會社自動車販賣所) 부산(釜山)
평남자동차상회(平南自動車商會) 평괴(平壞)
남본(구스모토)상회(楠本商會) 경성(京城)

(출처 : 네이버 뉴스 라이브러리 : https://newslibrar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