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도스

자동차 브랜드명 크레도스
시기 성장기(1970년-1999년)
회사명 기아자동차(Kia motors)
매체 신문사명 매일경제
게재일 1995-09-14
광고 광고 제목 크레도스, 대량생산 개시!
주제어 전용공장, 대치방식, 정확함, 관리, 정교함

카피 내용

KIA기아자동차
첨단 기술∙첨단 품질의 전용공장 완공
크레도스, 대량생산 개시!
국내 최초로 대치방식을 도입한 크레도스 조립 라인

세계수준을 뛰어넘는 첨단설비를 갖춘 크레도스 전용공장!
앞으로는 월 1만대 이상 수준으로 크레도스를 공급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차체∙도장∙조립공장으로 나뉘어진 연산 18만대 규모의 크레도스 전용공장은 인간 중심의 작업 환경속에서 최고 수준의 품질이 나오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전 공정에 걸친 집진∙분진제거∙소음감소 설비, 30% 더 빠르고 정확하게 작업하는 최신 U시리즈 로봇 도입 등 작업자에 대한 배려에서부터 완성차 단계가 아닌 매 공정마다 품질을 체크하는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 FRICTION 구동 대차방식등 국내 최초로 도입한 각종 첨단 설비에 이르기까지 일본인들조차 놀라워하는 최신 시설을 자랑합니다. 설계에서 완성차 검사에 이르기까지 자동차 51년 기아의 혼이 담겨있는 크레도스. 그 중후한 스타일, 탁월한 주행 성능, 안락한 승차감을 이제 오래 기다리시지 않고도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동안 원활하게 공급해드리지 못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기꺼이 기다려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한국차의 자존심
CREDOS
137마력의 경이적인 파워 1.8 DOHC 본격 출시!

차체공장
국내 최초의 생산정보 시스템. 매 공정마다 품질을 관리하는 AUTO CHECKING 시스템. 다차종 혼류생산이 가능한 대차 방식. R.F ID에 의함 품질관리 시스템. 레이저에 의한 AUTO DOOR SETTING 장치 등을 도입했습니다.
도장공장내 전착라인
국내 유일의 2-WAY OVERHEAD 컨베이어 시스템을 도입, 기존 전착 방식보다 훨씬 정교한 도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환경을 보호하는 저온소부 방식을 채택하여 작업자 위주의 깨끗한 작업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도장공장내 하도라인
주행중 돌이 튀어 차체의 도막이 손상되는 경우를 감안하여 거치게 되는 STONE GUARD COATING과정에서 첨단 전동형 로봇을 이용함으로써 품질의 균일화를 이루었습니다.
도장공장내 중도∙상도라인
기존보다 훨씬 빠른 4만 RPM의 벨로 도포함으로써 더욱 미려한 칼라를 내주며, 전동형 로봇이 빈틈없는 내부도장 작업을 합니다. 또한 내산성 도료를 이용하여 차체의 획기적인 내구성을 향상을 이루었습니다.
조립공장
국내 최초로 FRICTION 구동 대차방식을 도입했습니다. 종전의 행거(HANGER)이송 방식은 작업자와 차가 따로 움직이며 작업을 하는 데 비해, 작업자와 차가 같은 작업대에서 이동하며 안정되게 작업할 수 있어 최고 수준의 조립 품질을 실현합니다.

(출처 : 네이버 뉴스 라이브러리 : https://newslibrar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