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명(無名)

자동차 브랜드명 무명(無名)
시기 성장기(1970년-1999년)
회사명 삼성자동차(Samsung motors)
매체 신문사명 매일경제
게재일 1998-01-21
광고 광고 제목 "삼성차(車), 세계 명차(名車)보다 낫다"
주제어 중형승용차, 가속성, 조정안정성, 승차감, 정숙성

카피 내용

믿을 수 있는 친구 – 삼성
창립 60주년

미(美) AMCI 테스트결과 공개
“삼성차(車), 세계 명차(名車)보다 낫다”
정현권 기자
삼성자동차가 내년 3월 출시할 중형승용차인 KPQ(프로젝트명)의 성능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삼성자동차는 미국 차량공인테스트 기관이 AMCI 테스트 결과를 인용해 미국에서 시판중인 BMW 528i, 도요타 캠리(2.2ℓ), 혼다 어코드(2.2ℓ), 현대차 쏘나타Ⅲ(3.0ℓ) 등과 비교해 가속성 조정안정성 승차감 정숙성 등 5개 부문에서 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또 전체적인 차량품질 끝마무리 실효성 오디오품질 공조성능 인체공학설계 조작편리 등 9개의 동적항목 가운데 6개 항목에서 최고였다고 덧붙였다. 항목별로는 조종안정성을 평가하는 급차선변경(3.24초), 50m반원의 코너링 테스트(7.30초)에서 비교차량에 비해 우수해 돌발사태시 사고회피능력이 뛰어났다.소음도 평가에서 100km의 정속주행시 (56dB)는 물론 공회전 (36dB) 급가속 (67dB)시에도 현격한 차이로 1위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또 고속 요철주행시의 진동과 이상음 발생이 극히 적고 기어변속시 변속감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변속 충격이 다른 차종에 비해 현저히 적은 것을 나타났다. 순간 가속성의 경우 KPQ는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데 비교차량보다 뛰어난 9.74초를 기록해 엔진의 강력함을 보였다. 또 시속 100km에서 정지하는 제동력 테스트에서 44.96m로 측정돼 2위를 차지, 브레이크의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AMCI는 ” 수치상의 비교가 아닌 감각적 평가에서도 매우 우수한 것으로 드러나 앞으로의 양산차는 세계 어느 차량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AMCI는 미국시장 진출 차량의 신모델과 변경모델에 대한 차량성능과 상품성을 평가하는 자동차마케팅 전문회사이다.
※수치는 낮을수록 우수함.
-삼성 KPQ는 시범양산차이며, 타사 차량은 미국에서 시판 중인 최신 모델임.
위 내용은 삼성자동차가 첫차인 KPQ의 성능을 객관적으로 분석, 더욱 개선하기 위하여 미 AMCI사*에 의뢰한 외국 자동차들과의 비교테스트 결과로, 97년 12월 16일 매일경제신문에 게재된 것을 삼성자동차가 다시한번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차가 거둔 성적으로는 기대 이상이었지만, 삼성자동차는 지금의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우리 차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AMCI(Automptive Marketing Consultants. Inc)사는 ’81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설립된 자동차 비교테스트 전문회사로, 공인된 테스트 결과를 얻기 위하여 미국의 많은 자동차 잡지 및 자동차 메이커들이 테스트를 의뢰하는 공신력있는 회사입니다. GM, 포드, 크라이슬러 등 미국의 빅 3와 AMW, 벤츠, 도요타, 닛산 등이 주요 고객입니다.

삼성이 만들면 다릅니다
삼성자동차

(출처 : 네이버 뉴스 라이브러리 : https://newslibrar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