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 내용
택시 이야기
하녀(下女) “아가씨께서 손님과 링컨(リンコン)을 타시고 나가시더니 여태 안 돌아오시기에 택시를 불렀습니다”
주인(主人) “응, 포드 디럭스(フォード デラックス) V8인가”
하녀 “네 그렇습니다”
주인 “그럼 나가지”
손님(客) “당신의 링컨이 나가고 없으면 언제나 포드 V8입니까”
주인 “그렇습니다. 나는 옛날부터 자동차(自動車)를 좋아해서요, 지금까지 고가차(高價車)를 퍽 여러 가지 써보았습니다. 오너 드라이버로는 나는 일본(日本)에서 꽤 오랜 편(偏)이지요. 이래(爾来) 자동차(自動車)의 진보발달(進步發達)에는 늘 주의(注意)를 해옵니다만, 놀라운 것은 금일(今日)의 포드V8((フォードV8)인걸요. 마치 링컨 급(級)의 고급차(高級車)가 구비(俱備)한 것 같은 정숙(整肅)과 기타(其他)의 고급소질(高級素質)이 있습니다. 보통(普通) 택시에 사용(使用)하는 차(車)로 이러한 특질(特質)을 구비(具備)한 것은 포드V8((フォードV8)뿐입니다. 포드V8((フォード)에는 번쩍거리는 장식(裝飾)은 없고 실질(實質)은 우량(優良)하지만, 이와 반(反)하는 차(車)가 많이 있습니다. V8의 타는 맛은 비상(非常)히 상쾌(爽快)하고 작동(作動)은 원활정숙(圓滑整肅)합니다. 차등점점(此等點點)으로도 전강철(全鋼鐵)의 차체(車體)와 그 비상(非常)히 견고(堅固)한 구조(構造), 안전초자(安全硝子)의 창(窓), 강력(强力)한 브레이크 등(等)에 있어서는 포드(フォード)의 우(右)에 나가는 차(車)는 없을 것입니다. 전(前)에는 포드(フォード)를 실용적(實用的)인 유용(有用)한 차(車)로 취급(取扱)하였습니다. 지금도 그렇기는 물론(勿論)이지만, 품질(品質)은 누구에게나 자랑할 수 있을 만치 양호(良好)해졌습니다.”
요코하마(横濱) 일본(日本) 포드(フォード) 자동차(自動車) 주식회사(株式會社) 코야스(子安)
(출처 : 네이버 뉴스 라이브러리 : https://newslibrar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