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 내용
韓國(한국) 自動車史上(자동차사상) 처음으로 디젤승용차가 개발되어 우리나라는 獨逸(독일),英國(영국),「프랑스」,「이탈리아」,日本(일본),美國(미국)에 이어 세계 7번째로 디젤승용차 생산국이 되었다. 새한자동차(대표 金榮昇(김영승))에의해 개발된 국내최초의 로얄디젤은 국내自動車(자동차)공업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 이차는 그동안 石油難(석유난)에 대처해 수년전부터 새한자동차가 西獨(서독)의 아담오펠社(사)와 기술제휴로 디젤엔진 개발에 착수, 각종 시험테스트를 거친후 8일부터 계약을 접수키로 했다.
디젤승용차는 연료절약형 승용차로서 가솔린승용차에 비해 열효율이 높아 같은油量(유량)으로 40%이상 더 주행할수 있을뿐아니라 엔진의 내구성이 3배나 강하고 고장이 거의 없다는것이 특징이다.
특히 디젤승용차는 일산화탄소및 탄화수소등 유독가스의 배출이 적어 극히 경제적이며 공해문제를 해결한 車種(차종)으로 지적된다.
새한자동차는 濠洲(호주)와 英國(영국)등으로 부터 大量(대랑)의 승용차용 디젤엔진에 대한 상담을 받고 있으며 「그리스」,「나이지리아」,「도미니카」 등지에서는 完成車(완성차) 수입을 희망해와 수출이 크게 기대된다.
판매가격은 현재 레코드로양 6백55만원에 비홰 1백50만원이 비싼 8백만원선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출처 : 네이버 뉴스 라이브러리 : https://newslibrar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