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한 모빌리티 인프라
9.19 ~ 12.12 / 새천년관 1106호
리빙랩(Living Lab)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겪게 되는 문제들을 직접 해결해 나가는 경험을 제공하며 이러한 작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혁신을 이루어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플랫폼이다. 시민연구원 공모, 특강, 교육, 연구 수행, 토론, 성과발표회 등의 과정을 거쳐 해결책을 도출하고, 현실 적용이 가능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업이나 기관, 지자체와 협업 체계를 구축한다.
리빙랩의 이번 아젠다는 “안전한 모빌리티 인프라”로 시민들이 생활 속의 문제들을 발굴하여, 인프라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탐색하고 해결하기 위한 활동 및 토론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실천적 방안을 함께 모색하여 MOU기관 등과의 정책적 지원을 유도하고자 한다.
HK 인프라 리빙랩 1차 오리엔테이션 개시
HK 인프라 리빙랩은 “안전한 모빌리티 인프라”를 주제로 오리엔테이션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다양한 배경을 가진 총 5인 시민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운영 시 필요한 의사결정 방식을 정하고 생산적인 논의 시간을 가졌다.
- 기간: 9.19 (금) 오후3시-4시반
- 장소: 건국대학교 새천년홀 1106호
- 내용: 공통 과제와 세부 주제를 논의하여 시민들 개인의 지원 동기와 문제의식을 공유
- 교육: 10월 2차시에 전문가 초청 강연 예정
- 활동 계획: 12월 초에 성과 발표회를 끝으로 총 7회차에 걸쳐 진행될 예정 (활동 중 5회 이상 참여한 시민분들께는 리빙랩 참가수료증을 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