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묘한 이야기(世にも奇妙な物語)

구분 원작 작품 각색 작품
작품명 기묘한 이야기(世にも奇妙な物語) 기묘한 이야기 영화 특별편 (世にも奇妙な物語 映画の特別編)
장르 드라마 영화
제작국가 일본 일본
제작년도 1990 2000
제작진 미카미 고시로, 오치아이 마사유키(한밤의 DJ), 야마우라 유다이(쫓아가고 싶어) 오치아이 마사유키(설산), 스즈키 마사유키(휴대 추신구라/스토리텔러), 호시 마모루(체스), 오구라 히사오(결혼 시뮬레이터)
각색작 개요 드라마 10주년 기념으로 개봉한 영화로 4개의 옴니버스 에피소드로 구성된다. 심야의 교외 역. 갑작스러운 억수로 대합실에 발이 묶인 6명의 남녀는 한 신사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인다. <설산(雪山)> 점보기가 설산에 추락하고 미사를 포함한 생존자 4명은 산장으로 피신한다. 굶주림과 추위, 졸음과 싸우며 5분 교대로 잠든 그들은 곧 이상함을 깨닫는다. 산장에는 4명 외에 한 명이 더 있는 듯하다. 도중에 두고 올 수밖에 없었던 미사의 친구 마리인 것일까? 이루 말할 수 없는 공포가 산장을 감싸는 사이, 생존자들은 한 명씩 살해된다. 그리고 미사는 그 범인이 마리의 옷을 입은 자신이란 것을 알게 된다. 그 때 구조대가 도착하지만, 거기엔 산장은 없고 사체가 뉘여 있었으며 그 옆에 마리의 시체가 있었다. <휴대 추신구라(携帯忠臣蔵)> 어느 날 구라노스케는 휴대전화를 주웠다. 미래에서 걸었다는 상대는 기라테 습격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구라노스케에게 전화했다고 한다. 가능하면 피비린내 나는 습격은 하지 않고 애인과 원만하게 살고 싶어 처음엔 대충 답변했던 그는, 미래에선 자신이 유명인이라는 것을 듣고 습격을 다짐한다. 그리고 미래의 연구원도 습격이 역사상의 사실이라는 것을 확인한다. <체스(CHESS)> 컴퓨터와의 싸움에서 패배한 이후로 체스의 세계와 멀어져 불우한 나날을 보내고 있던 전 세계챔피언 아키라는 어느 날 대부 노인에게서 대전을 신청받는다. 처음엔 전혀 의욕이 없던 그였으나, 그 체스는 현실세계를 기반으로 실제로 죽고 죽이는 광기의 게임이었고 체스말은 전부 지인들로 구성되어 있었다. 그를 알고 진지하게 임한 아키라는 퀸(아내)의 위기에 킹(자신)이 질 것을 각오하고 그녀를 지킨다. 그 때, 관전자들로부터 박수가 터져 나온다. 실은 모두 그를 일으켜 세우기 위한 쇼크요법이었던 것이다. <결혼 시뮬레이터(結婚シミュレーター, MARRIAGE SIMULATION SYSTEM)> 영화관 앞에서 드라마 같은 만남으로 결혼하게 된 지하루와 유이치. 둘은 버추얼로 결혼생활을 가상체험할 수 있는 '결혼 시뮬레이터'를 신청한다. 시뮬레이트해보니 몇 가지 문제가 생기고 결국 둘은 이혼의 위기를 맞는다. 그러나 잘못 수신된 결혼식장의 옵션 서비스 비디오레터를 보게 되고, 시뮬레이트를 끝낸 지카와 유이치는 결혼의사를 확고히 하고 돌아간다. 이야기를 끝낸 신사. 비도 그치고 사람들은 귀로에 오른다. 그러나, 관객의 '더, 더'라는 기대 어린 목소리에 신사는 다시 이야기를 시작한다. (120분)
각색작 캐릭터 스토리 텔러 (다모리(タモリ): 남, 야마모토 고지(山本耕史): 남, 사토 유타(佐藤隆太): 남, 아이지마 이치노스케(相島一之): 남, 마사나 보쿠조(正名僕蔵): 남, 이와사키 미치코(岩崎道子): 여, 야쓰 이사오(谷津勲): 남)
각색작가명 미타니 고키(스토리텔러), 스즈키 가쓰히데, 오치아이 마사유키(설산), 기미즈카 료이치(휴대 추신구라), 나카무라 유키(체스), 아이자와 도모코(결혼 시뮬레이터) (三谷幸喜(ストーリーテラー), 鈴木勝秀, 落合正幸(雪山), 君塚良一(携帯忠臣蔵), 中村樹基(チェス), 相沢友子(結婚シミュレーター))
각색주요제작진 오치아이 마사유키(설산), 스즈키 마사유키(휴대 추신구라/스토리텔러), 호시 마모루(체스), 오구라 히사오(결혼 시뮬레이터) (落合正幸(雪山), 鈴木雅之(携帯忠臣蔵・ストーリーテラー), 星護(チェス), 小椋久雄(結婚シミュレータ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