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레터(ラブ・レター)

구분 원작 작품 각색 작품
작품명 러브레터(ラブ・レター) 러브레터 (ラブ・レター)
장르 소설 영화
제작국가 일본 일본
제작년도 1995 1998
제작진 아사다 지로 모리사키 아즈마
각색작 개요 사타케 흥업이 경영하는 뒷비디오 가게 점장을 맡고 있는 깡패 고로는 어느 날, 사타케로부터 위장 결혼 이야기를 듣게 된다. 딱히 거절할 이유도 없는 그는 80만 엔의 사례와 '남을 돕겠다'는 프로모터 아나부시의 말에 호적을 빌려주기로 했다. 위장 결혼 상대는 중국 여성 백란. 그녀는 일본 국적을 얻어 일한 돈으로 중국에 사는 가족을 부양하려 했다. 그런 파이란과 고로가 만난 것은 입국 심사 때뿐. 그런데 얼마 후, 엉뚱한 혐의를 받고 유치장에서 구린 밥을 먹던 고로에게 잊고 있던 파이란의 사망 소식이 전해진다. 한 번밖에 보지 못한 마누라의 시신을 왜 자신이 찾으러 가야 하는가. 분개하면서도 사제 사토시와 파이란의 시신이 수용된 지바의 지쿠라로 향하는 고로. 지쿠라에 도착한 그는 파이란의 시신을 화장하고 파이란이 일하던 술집에 들른다. 고로는 파이란의 유품 속에서 그에게 쓴 편지 한 통을 발견하였다. 거기에는 어눌한 일본어로 자신의 불행한 삶을 한탄하지 말고 고로에 대한 예와 고로의 무덤에 넣어주었으면 하는 말이 쓰여 있었다. 고로는 그녀의 유골을 들고 자신의 집 무덤에 묻기 위해 고향인 홋카이도로 향한다. (108분)
각색작 캐릭터 다카노 고로(高野吾郎) 역 - (나카이 기이치(中井貴一): 남), 캉파이런(康白蘭) 역 - (경충(耿忠): 여, 중국인, 외국인노동자), 나카야마 사토시(中山サトシ) 역 - (야마모토 다로(山本太郎): 남, 고로의 사제), 사타케 요시노리(佐竹義則) 역 - (네즈 진파치(根津甚八): 남, 고로의 고용인), 아나부키 구스오(穴吹樟雄) 역 - (다이치 야스오(大地康雄): 남), 다이고 미사오(醍醐ミサオ) 역 - (바이쇼 미쓰코(倍賞美津子): 여), 이토 쓰네오(伊藤常夫) 역 - (에모토 아키라(柄本明): 남)
각색작가명 나카지마 다케히로, 모리사키 아즈마(각색) (中島丈博, 森崎東)
각색주요제작진 모리사키 아즈마 (森﨑東)